#89. 서울우유 홍보대사 라벤더 님의 ‘생과일 미니 타르트’
홈베이킹 중에 머핀이 가장 기본이 아닐까 생각해요. 그만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데요. 빵 사러 나가는 것보다 덜 귀찮은 머핀 만들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서울우유 밀크랩 바이오틱스 우유 210g, 서울우유 전지분유 12g, 박력분 80g, 중력분 140g, 레몬즙 30g, 베이킹파우더 6g, 설탕 120g, 포도씨유 60g, 달걀 1개, 럼주 조금, 비트가루 1t
베이킹에 가장 중요한 점은 개량입니다. 밀크랩 프로바이오틱스를 210g 부어주시고요.
레몬즙 30g을 추가합니다. 이대로 5분을 내버려두면 몽글몽글 엉기기 시작하는데요. 이걸 활용하면 버터밀크 대용으로 손색이 없더라고요.
5분이 지나면, 달걀과 설탕을 넣어 주시고요.
거품기로 저어주세요.
박력분과 중력분은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체에 한번 걸러주어야 합니다, 고운 입자만 남은 가루는 달걀 물에 나누어 넣으며 섞어주세요.
잘 섞인 반죽에 오일과 럼주를 추가해주세요.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머핀 틀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170도 예열한 오븐에 넣어 30분을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구운 색을 내기 위해 시간을 살짝 추가했습니다.
머핀이 완성되었습니다! 예쁜 색을 내고 싶은데, 색소는 활용하기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비트가루를 조금 넣어봤는데, 핑크색 머핀이 완성 되었답니다.
커피 한잔과 먹기도 좋고, 우유와는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핸드메이드 머핀! 오랜만에 구워본 머핀 덕분에 맛있는 오후 시간이 되었답니다!
홈베이킹을 어렵다 생각하시는 분들! 만들어보면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용기 내서 맛있는 머핀 한번 구워보시겠어요?
Pingback: Reba Fleurantin
Pingback: ItMe.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