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햄치즈그릴샌드위치’

#101. 서울우유 홍보대사 언제나웃음님의 햄치즈그릴샌드위치

 메인

하는 일에 비해 더 분주해진 느낌이 드는 요즘이에요. 오늘은 잠시 일이 있어서 외출하고 돌아왔는데, 남편이 외부 일 보러 나왔다가 점심을 놓쳐서 간단하게 뭘 먹으러 집에 왔더라고요. 그래서 후다닥 급하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답니다. 한번 구경해보실래요?

 

재료 (샌드위치 1개 기준)

서울우유 모짜렐라슬라이스 (마늘양파) 치즈 4, 식빵 3, 슬라이스 햄 4

 b-1 

우선 식빵은 썰었을 때 모양이 가지런해 보이기 위해, 네모난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b-2

그리고 치즈는 각종 요리와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서울우유 모짜렐라슬라이스 치즈! 이 레시피는 햄이랑 치즈가 많이 들어가므로, 이왕이면 마늘과 양파가 들어간 서울우유 모짜렐라슬라이스 치즈를 준비하면 훨씬 맛이 좋답니다. 게다가 고소함이 남다른 서울우유 원유로 만든 치즈라서 맛도 기가 막혀요.

 b-3

슬라이스 햄은 이미 슬라이스 된 제품을 준비해도 좋고, 직접 썰어서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무제-3 사본

그런 다음, [식빵 > 모짜렐라슬라이스 치즈 1 > 슬라이스 햄 2 > 모짜렐라슬라이즈 치즈 1] 순으로 2단을 만들어주세요.

 변환_b-8  

그리고 마지막으로 식빵을 덮어주면 준비 끝!

 변환_b-10

준비된 식빵을 충분히 달군 그릴 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뒤집개 등으로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파니니가 없어도 그릴 모양이 제대로 나기도 하고, 속까지 빠르게 열이 전달된답니다. 그래서 겉만 타고 치즈는 녹지 않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아요.

 변환_b-11

그리고 충분히 됐다 싶을 때, 뒤집어서 똑같이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그릴 모양 한번 보시라고 뒤집개를 잠시 옆으로 치웠답니다. 예쁘죠?

 

양쪽으로 그릴 모양이 제대로 나고, 식빵 끝을 살짝 들어보았을 때 치즈가 녹아서 빵끼리 잘 붙었다면 꺼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보시기에도 치즈가 제대로 녹은 게 확인되시죠?

 변환_b-13

완성된 샌드위치를 먹을 때 우유도 살짝 데워서 함께 줬더니, 남편이 따뜻하고 더 맛있다고 하네요. 추운 날 고생 많은 남편을 위해 만든 간단한 레시피, 여러분도 집에서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