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한층 더 따뜻해졌습니다. 요즘은 미세먼지도 별로 없어서 주말에 가족끼리 야외 나들이 가기 딱 좋은 시기죠. 여러분도 들로 산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알아보고 있을 텐데요~ 이럴수록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할 땐 더욱 필요한 용품들! 서울우유가 그 아이템들을 알려드릴게요. :D
센스 있는 나들이 필수템
– 자외선 차단제
햇볕을 많이 쬐는 것도 좋지만 야외 활동이 많을 경우엔 적당히 차단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는 지금, 무조건 발라야 하는 필수템인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고를 땐 차단 지수가 높은 등급을 고르는 것이 좋고, 야외에 있을 시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게 좋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급은 SPF 50+ PA++++ 이니 참고해주세요!
– 블루투스 스피커
즐거운 여행이 되려면 노래가 빠질 수 없겠죠? 언제부턴가 큰 인기를 끈 블루투스 스피커는 집에서들 많이 틀고 있는데요. 하지만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전원선을 꽂지 않아도 되고, 핸드폰으로 연결만 해주면 풍부하고 좋은 사운드와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죠. 게다가 요즘엔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여행 필수품으로 추천합니다!
– 텐트와 해먹
야외 나들이 갈 때 돗자리만 가져가는 것보다 텐트도 함께 가져간다면 나들이 퀄리티가 확 올라갑니다. 사생활 방지도 가능하고, 벌레나 바람, 햇빛으로부터 나를 보호할 수도 있죠. 옛날엔 무겁고 설치가 어려운 텐트가 주를 이뤘지만, 요즘엔 펼치고 접는 게 간편한 원터치 텐트 제품이 많이 나와 있어서 여성분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그리고 텐트와 함께 추천할 제품은 해먹입니다. 외국 휴양지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 제품은 아직 한국에서는 어색할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해먹에 한 번 누우면 그 편안함을 못 잊게 된다는 점! 나무와 나무 사이에 메면 되는데 혹시 떨어질까 불안하다면 밑에 에어매트를 까는 것도 좋습니다.
나들이용 필수 비상약
안전한 나들이가 되면 좋겠지만 예기지 못한 사고가 생길 수도 있죠. 이럴 때를 대비하도록 미리미리 비상약을 들고 가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말이에요.
– 진드기
4월부터 진드기 활동이 활발해지는데요. 이때 우리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입니다. SFTS는 SFTS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에 물리거나 접촉할 경우 감염되는 질병으로, 발열,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백혈구와 혈소판이 감소해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답니다. 아직 예방 백신은 물론, 치료제도 없는 질병이라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고의 예방법! 나들이 갔을 때 무심코 잔디밭에 눕는 등의 행동은 삼가도록 합시다.
– 감염
감염 가능성이 높은 큰 상처나 이미 감염이 발생한 상처에는 소독 후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일단 약을 바르기 전, 손과 상처 부위를 깨끗이 하고 항생제 연고 소량을 1일 1~3회 바르면 돼요. 하지만 그 전에 병원에 가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 상처 관리
만약 출혈이 있는 상처가 났을 경우,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지혈입니다. 깨끗한 수건이나 거즈로 상처 부위를 완전히 덮어 손가락이나 손바닥으로 압박해 피를 멈추는 것이 우선이죠. 다음으로 흐르는 수돗물 등으로 상처 주변 흙이나 오염 물질을 제거해 소독하는데, 일명 ‘빨간 약’으로 불리는 포비돈요오드 용액을 사용하면 됩니다. 가벼운 상처에는 소독 후 상처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함으로써 딱지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습윤밴드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상처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서울우유 멸균우유도 잊지 말고 챙기세요!
한창 뛰어놀다 지친 아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간식, 우유도 챙겨가면 좋습니다. 하지만 더운 날 우유를 놔뒀다가 상할까 염려되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소개하는 것이 바로 멸균우유입니다. 일반 우유와 달리 장시간 상온보관이 가능한 멸균우유는 고온 135 ~ 150℃에서 2~5초간 살균해 거의 모든 미생물이 제거되어 담아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테트라팩에 담아져 부패 속도도 늦죠. 상온에서도 1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한데 개봉 후에는 일반 우유와 마찬가지로 10℃ 이하에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서울우유의 멸균우유 제품으로는 <서울우유 멸균우유>가 있으며, 진한 초코, 딸기, 바나나 등의 맛으로 많은 이의 사랑을 받는 <꿀딴지> 제품도 멸균우유라는 점! 나들이 갈 때 추천합니다.
맑은 날씨 덕분에 야외 활동 계획 세우는 분들 정말 많을 텐데요. 오늘 서울우유가 알려준 필수템과 비상약 그리고 아이들의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는 멸균우유를 꼭 챙겨서 건강하고 안전한 나들이가 되길 바랄게요! :D
Pingback: masumintl.com
Pingback: My Homepage
Pingback: ทางเข้าpg
Pingback: dagger pistol
Pingback: cam girls
Pingback: บาคาร่าเกาห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