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는 SNS 맛집 부럽지 않은 겉바속촉 프렌치토스트 200% 성공 비법

 

늦잠 잔 주말 오전, 아침을 챙겨 먹기엔 늦었고, 점심 먹기에 이르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프렌치토스트는 어떠세요? 고소한 빵에 계란을 입혀 식감이 부드러운 데다가 어떤 토핑을 더하냐에 따라 무궁무진 레시피들이 다양하답니다. 겉바속촉 프렌치토스트를 200% 성공하는 레시피, 서울우유가 알려드릴게요! :D

 

Healthy breakfast concept. French toasts with honey, fruits and tea over white wooden background

 

이번 주말 브런치 메뉴로 프렌치토스트 어때요?

 

프렌치토스트는 식빵에 계란 옷을 입혀 팬에 구운 토스트인데요. ‘여유로운 한 끼’의 대표적인 브런치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 요리 초보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레시피가 간단하죠. 칼로 쓱쓱 잘라 한입에 넣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감싸준답니다.

 

이러한 프렌치토스트의 어원은 다양한데요, 그 중 하나는 프랑스에서 미처 신선한 빵을 준비하지 못했을 때, 오래되고 딱딱한 빵을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만든 메뉴라고 해요. 딱딱한 빵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계란물을 입히고, 우유를 적셔 새 빵처럼 살려낸 데에서 유래한 거죠. 또 다른 설로는, 우유와 버터를 많이 사용해 만드는 토스트라서 프렌치 요리가 연상돼 이름을 붙였다는 이야기도 있고, 원래 독일에서 유래된 토스트이지만 1차 세계대전 이후 동맹국인 프랑스를 기리는 의미로 프렌치토스트라고 바꿔 불렀다는 설도 있어요. 이러나저러나 식빵에 계란과 우유, 버터를 입혀 고소하게 먹는 음식이라니, 빵 덕후들에겐 최고의 발명품이 아닌가 싶어요.

 

A slice of white bread being soaked in the egg and milk mixture in a bowl and one slice of French toast on a plate on the side.

 

프렌치토스트 황금 레시피

 

프렌치토스트는 만들기는 쉬워 보여도 자신만의 최상의 레시피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은근히 어려워요. 프렌치토스트는 무엇보다 먹음직스럽게 살짝 그을리는 것이 팁! 겉이 황금색이 되어야만 진정한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거든요. 그러려면 약한 불에 은근하게 익혀야 한답니다. 팬에 구워지는 토스트를 보며 끈기 있게 구워주는 것이 완벽한 프렌치토스트의 황금 레시피예요.

 

게다가 프렌치토스트는 빵이 맛을 좌지우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요즘 베이글과 바게트가 유행이라고 해도 프렌치토스트는 부드러운 식빵이 최고! 스펀지와 같은 식감이어야만 프렌치토스트라고 할 수 있죠. 만약 바게트, 베이글 등 꽤 딱딱한 식빵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려고 한다면 계란물에 미리 담궈둔 뒤 조리 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고급스러운 맛으로 즐기고 싶다면 계란 물에 홍차나 커피 등을 넣어보세요. 그냥 계란물을 입히는 것보다 맛과 풍미가 더욱 진해진답니다. 혹은 딸기잼, 초콜릿, 아이스크림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어도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French Toast mit Erdbeeren, Joghurt und Honig

– 하와이안 프렌치토스트

하와이안 프렌치토스트는 말 그대로 과일이 한가득 올려진 토스트예요. 달콤한 생크림이 있어서 고소한 맛과 함께 과일의 상큼한 맛도 느낄 수 있죠. 게다가 과일의 상큼함과 영양소는 덤이에요!

 

1.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 등 좋아하는 과일을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2. 큰 볼에 달걀과 설탕, 우유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식빵에 2번을 부어 앞뒤로 5분씩 적셔주세요.

4.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인 후, 3번의 식빵을 1~2분 정도 노릇하게 굽습니다.

5. 불을 끄고, 팬의 뚜껑을 덮은 후, 예열을 이용해 찌듯이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6. 구운 빵을 그릇에 담고 생크림과 썰어둔 과일을 얹고 메이플 시럽을 뿌려주면 하와이안 프렌치토스트 완성!

 

French toast with apples and sour cream

– 시나몬 애플 프렌치토스트

이번엔 달콤하고 아삭아삭한 시나몬 애플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볼게요. 시나몬은 단독으로 먹으면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사과와 함께라면 그 매력이 한층 높아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1. 사과 반쪽을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잘게 다져줍니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후, 잘게 다진 사과를 넣고 시나몬 가루, 설탕을 넣고 은근하게 졸여주세요.

3. 계란에 우유와 설탕 적당량을 넣고 잘 풀어준 뒤, 앞뒤로 골고루 적셔주세요.

4.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마지막으로 2번의 사과 조림을 토스트 위에 올려주면 끝!

 

Hong Kong-style French toast

– 홍콩 프렌치토스트

마지막으로 소개할 레시피는 홍콩 길거리 스타일의 프렌치토스트예요. 고소한 땅콩버터와 달콤한 연유를 뿌려 담백하면서도 자극적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1. 식빵에 땅콩버터를 골고루 펴 바르고, 다른 식빵으로 덮어줍니다.

2. 달걀, 설탕, 우유를 잘 섞고 1번의 식빵을 앞뒤로 5분간 적셔주세요.

3.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약한 불에 빵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다 구워진 식빵을 그릇에 담고 반을 자른 뒤, 연유를 뿌려주면 끝!

 

 

다양한 프렌치토스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겉바속촉으로 굽는 것이 팁이라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날이 화창한 이번 주말엔 달콤하고 든든한 프렌치토스트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