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팬 푸드] 잡채부터 파스타까지 프라이팬 하나로 완성하는 근사한 한 끼

 

요즘 대세는 원팬 푸드인데요. 옛날엔 원팬하면 파스타 레시피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엔 잡채도 토스트도 원팬으로 만들 수 있어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원팬 푸드! 서울우유가 언제 어디서든 근사한 한 끼가 되는 원팬 푸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D

 

CK_tis101e15030119

 

프라이팬 하나로 간단하지만 근사한 요리를!

 

요리를 만들어 먹을 때마다 가장 귀찮은 게 설거지죠. 맛있게 먹었다가도 쌓여있는 설거지만 보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하지만 원팬 푸드는 딱 하나의 팬이나 냄비만 가지고 하는 요리를 말해요. 팬에 모든 재료를 넣어서 요리하기 때문에 설거짓거리라고는 팬 하나뿐! 그래서 자취생은 물론, 일하느라 바쁜 워킹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 이런 원팬 푸드는 무엇보다 캠핑하러 갔을 때 진가를 보인다는 점! 야외라는 한정된 공간과 간단한 조리도구만 가지고도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서 캠핑의 감성은 그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cast iron pan and spices on black metal culinary background, view from above

 

[ 원팬 푸드 레시피! ]

 

Coq au vin

– 코코뱅

코코뱅은 닭고기와 채소를 함께 넣어 뭉근하게 졸이는 프랑스 요리인데요. 레시피는 간단하지만, 약간의 시간만 있으면 와인이 밴 깊은 풍미의 닭고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쌀쌀한 캠핑 때 즐기기 좋은 요리랍니다.

 

1. 닭고기는 순살로 준비해서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을 해줍니다.

2. 베이컨은 잘게 다져주고, 당근, 양파, 버섯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3. 닭고기는 밀가루를 얇게 입혀 준비해 둡니다.

4. 둥근 팬에 버터를 바르고, 베이컨과 닭고기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 자른 당근, 양파, 버섯도 함께 넣고 볶다가 월계수 잎과 레드 와인 1병을 부어줍니다.

6. 닭이 충분히 익고, 와인이 걸쭉하게 졸아들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마무리합니다.

 

CK_tis101e15040066

– 원팬콩나물잡채

달짝지근한 잡채 좋아하는 분들 많죠? 그런데 잡채는 맛있는 만큼 손이 정말 많이 가는 음식 중에 하나라서 쉽게 만들 용기가 나지 않죠. 그런데 원팬콩나물잡채는 오직 팬 하나만 가지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꼭 콩나물이 아니더라도 파프리카, 어묵, 당근 등 원하는 야채를 더해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1. 따뜻한 물에 당면을 넣어 1시간 정도 불려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2. 둥근 팬에 물을 넣어 콩나물을 삶아주세요.

3. 양조간장, 설탕, 물엿, 굴소스, 참기름, 다진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4. 2번의 콩나물이 어느 정도 익으면 3번의 양념장을 반만 넣어 볶아줍니다.

5. 불린 당면을 넣고 볶은 후, 남은 양념장을 넣어 잘 볶아줍니다.

6. 당면이 익으면 후추와 통깨를 넣어 마무리해 줍니다.

 

Udon noodles with Kimchi and egg yolk

– 야끼우동

이번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안주로도 좋은 야끼우동을 만들어볼게요. 짭짤한 간 장베이스의 야키소바에 오동통한 우동면을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빨리 찾아온 더위 때문에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해준답니다.

 

1. 야끼우동과 같이 먹을 양배추와 대파, 양파를 채 썰어주세요.

2. 끓는 물에 우동 면을 살짝 삶아주세요.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을 내주고, 양파와 양배추를 약간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4. 2번의 우동 면과 베이컨을 넣고 볶아주세요.

5. 야키소바 소스를 넣어 간이 잘 배도록 볶아준 뒤, 가쓰오부시를 올려주면 끝!

 

CK_tc01560002506

– 원팬토마토스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원팬토마토스튜는 어떤가요? 토마토를 넣어 새콤달콤하고, 각종 채소를 넣어 부족한 영양분도 챙길 수 있어요. 빵과 함께 찍어 먹거나 파스타 면을 삶아서 더해 먹으면 더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1. 닭고기나 돼지고기 등 먹을 고기에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카레 가루로 밑간해 숙성합니다.

2. 감자, 당근, 양파 등 먹을 채소들을 한 입 크기로 깍둑썰기해 주세요.

3. 둥근 팬에 토마토소스를 끓여주세요.

4. 소스가 끓으면 1번과 2번을 모두 넣어서 익혀줍니다.

5. 채소가 몽글몽글하게 익기 시작할 때, 소금과 후추로 마무리 간을 해주면 끝!

 

French cheese toast with meat and hot peppers

– 원팬토스트

늦잠 자고 일어난 토요일 점심, 요리하기 귀찮다면 원팬토스트는 어떠세요? 간편하지만, 맛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한 끼 뚝딱 해결할 수 있어요.

 

1. 달걀 2개에 소금을 한 꼬집 넣어 잘 풀어줍니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후, 달걀물을 부어주세요.

3. 달걀이 조금 익었으면 식빵을 올려줍니다.

4. 거의 다 익기 시작할 때, 식빵과 달걀을 한 번에 뒤집어주세요.

5. 달걀을 식빵 크기에 맞춰서 접어주고, 설탕을 뿌려주고, 샌드위치 햄과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줍니다.

6. 햄이 익고,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접시에 옮겨 담아 맛있게 먹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는 과정도, 정리하는 과정도 간편해야 요리가 즐거워지는 법!! 설거짓거리가 적으면서도, 맛과 영양은 그대로 챙기는 원팬 푸드로, 맛있는 저녁해 드시길 바랍니다!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