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여름은 끝나지 않았다! 다이어트&혈당 관리하는 사람들 주목!! [맛있는 저당, 저칼로리 레시피]

 

입추가 지나고, 8월 22일인 오늘은 처서이지만 열대야와 무더위는 가시지 않고 있어요.

여전히 옷차림은 얇고 가벼워야 그나마 여름 속 일상생활을 할 수 있죠.

 

오늘 서울우유는 오랜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로 입맛을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 맛있는 저당, 저칼로리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D

 

CK_tica1010007250

 

다이어트 관리 중에도 맛있게 관리하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혈당 관리와 식단 조절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바이 초콜릿, 탕후루, 마라탕 등 맵고 달콤한 자극적인 음식이 유행하지만,

반면에 젊은 세대부터 혈당 관리를 실천하거나 제로 슈거, 제로 지방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찾게 되는 트렌드도 핫하게 떠오르고 있어요.

 

그래도 식습관을 관리하다 보면 달콤한 간식이 간절하게 생각날 때가 있죠. 높은 칼로리와 당 때문에 걱정되어 선뜻 손이 가지 않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이어터나 식단 관리하는 사람들도 걱정은 덜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간식 레시피를 서울우유가 추천해 드릴게요!

 

CK_tica1010025154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 추천 + 레시피까지!

 

요즘은 저당 면부터 제로 음료, 제로 디저트까지 다이어터들이 먹어도 괜찮은 저칼로리 음식들이 정말 다양하죠. 특히 팔방미인이라고 불리는 양배추를 재료로 많이 이용하면 좋아요.

그냥 끓는 물에 데쳐서 먹는 것보다 양배추전을 해서 먹거나 닭가슴살을 돌돌 말아서 함께 먹어도 속이 든든하죠.

 

CK_tica1010026791 

키토 김밥 역시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인데요. 탄수화물인 쌀밥 대신 단백질인 계란을 가득 채워 넣은 김밥으로, 몇 년 전부터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답니다.

 

그렇다면 이번엔 색다르고 새로운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연예인 최화정님이 소개한 오이 김밥은 어떨까요? 별다른 재료 없이 오직 밥과 오이 하나를 통째로 넣어 상큼하고 기분 좋은 식감으로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김밥인데, 상큼한 맛은 물론 수분감과 포만감이 가득해 요즘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그리고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과 단백질은 가득한 고소한 콩국수까지 빼놓을 수 없죠!

그렇다면 서울우유가 추천드리는 3가지 저칼로리 음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CK_tip014h20060051

우유 두부 콩국수

1. 두부를 끓는 물에 1분간 데쳐줍니다.

2. 믹서기에 데친 두부와 서울우유 300mL, 볶은 땅콩 1줌, 통깨,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3. 소면을 끓는 물에 3분간 삶은 후, 찬물로 헹궈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4. 2번의 콩물을 붓고 채 썬 오이를 고명으로 올려주면 고소함 가득 우유 두부 콩국수 완성!

 

 CK_tc03630000082_l

최화정 오이 김밥

1.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한 꼬집을 넣어 단촛물을 만들어준 후, 밥과 잘 섞어주세요.

2. 오이를 깨끗하게 씻은 후, 오돌토돌한 부분이 없게끔 껍질을 벗겨주세요.

3. 김밥 김에 단촛물 섞은 밥을 얇게 깔고 통 오이 하나를 올려서 잘 말아줍니다.

4. 참기름을 발라 김밥 썰듯이 썰어주세요.

5. 접시에 오이 김밥을 플레이팅하고 김밥 위에 쌈장을 적당량 올려주면 최화정 오이 김밥 완성!

 

 CK_pc0031158410_l

치즈 양배추전

1. 양배추 1/4개는 잘게 썰어주고, 양파는 잘게 다져줍니다.

2. 큰 볼에 1번의 재료들과 부침가루 3큰술, 계란, 후추, 소금을 넣고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반죽을 넓게 펴줍니다.

4. 그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얹고 나머지 반죽을 올린 후, 뚜껑을 덮어줍니다.

5.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한 번 더 익혀주면 치즈 양배추전 완성!

6. 여기에 오코노미야키 소소와 마요네즈 가쓰오부시를 올려주면 간단하게 완성하는 오코노미야키 레시피에요!

 

 

[ 저칼로리&저당 디저트 추천 레시피 ]

 

CK_pc003101025_l

고구마 말랭이

 영양 간식의 대명사이자 다이어터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간식, 고구마!

늦여름부터 제철이라 요즘 조금씩 나오고 있죠. 이런 고구마로 저칼로리, 저당 간식을 만들 수 있는데요. 바로, 고구마 말랭이예요. 입이 심심해 군것질거리가 생각날 때! 쫀득한 고구마 말랭이로 배고픔을 달래보아요!

 

1. 고구마를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줍니다.

2.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고구마를 쪄줍니다.

3. 쪄놓은 고구마를 한 김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길게 썰어주세요.

4. 오븐 용기에 종이 포일을 깔고, 3번의 고구마를 올려주는데 서로 닿지 않게 펼쳐줍니다.

5. 오븐 120도에 30분 돌리고, 뒤집어서 한 번 더 돌려줍니다.

6. 실온에 식혀주면 쫀득한 고구마 말랭이 완성!

 

Chick peas

병아리콩 칙팝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비타민 C가 많고, 피부미용에 좋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죠. 병아리콩은 밥에 넣어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곤 하지만, 다양한 요리법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바삭한 과자처럼 먹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1. 물에 씻어 헹궈낸 병아리콩을 반나절 이상 불려줍니다.

2. 냄비에 불린 병아리콩과 물을 넣고 30분간 삶아주세요.

3. 체반을 이용해 물기를 빼고 한 김 식혀주세요.

4. 큰 볼에 삶은 병아리콩을 넣고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뿌린 후, 잘 섞어주세요.

5. 오븐 용기에 종이 포일을 깔고, 4번의 병아리콩을 펼쳐 줍니다.

6. 200도에 15분 굽다가 한번 뒤집고 한 번 더 15분간 구워줍니다.

7. 기호에 따라 치즈 가루와 같은 시즈닝 가루를 뿌려 먹으면 병아리콩 칙팝 완성!

 

 CK_tc00240088450

갈릭버터 두부칩

 저칼로리에다가 단백질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갈릭버터 두부칩! 당은 적지만 은은하게 남아있는 단짠의 매력은 빠져나올 수가 없답니다.

게다가 두부를 구웠기에 느낄 수 있는 바삭한 식감까지! 다이어트 간식인 갈릭버터 두부칩, 만들어볼까요?

 

1. 포두부를 손으로 눌러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2. 오븐 용기에 종이 포일을 깔고 포두부끼리 닿지 않게 놔줍니다.

3. 오븐 200도에 10분간 구워줍니다.

4. 소스 통에 무염버터, 꿀, 다진 마늘, 소금을 넣어 갈릭버터소스를 만들어줍니다.

5. 구워진 쌈두부에 4번의 갈릭버터 소스를 발라주고, 다시 5분간 구워주면 갈릭버터두부칩 완성!

 

Peanut butter and chocolate fudge popsicles in a plastic mould.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요즘 SNS에 인기 많은 땅콩버터 아이스크림을 소개할게요. 땅콩버터의 고소함과 그릭 요거트와 바나나 등 과일이 들어가서 더 상큼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땅콩버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 식단 관리 중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어보세요!

 

1. 얼음 틀이나 아이스크림 틀에 저당 땅콩버터를 깔아줍니다.

2. 그 위로 바나나 조각이나 블루베리, 딸기 등 원하는 과일을 올려주세요.

3. 그릭 요거트에 꿀이나 알룰로스를 살짝 섞어준 뒤 과일 위를 채워줍니다.

4. 냉동고에 넣어 5시간 정도 얼린 뒤, 달콤한 게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쏙 빼서 먹으면 끝!

 

 

매번 같은 다이어트 식단 관리 메뉴가 지겨워졌다면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저칼로리, 저당 음식 레시피들로 건강하고 맛있게 관리해 봐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