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비움: 건강을 위한 디톡스(detox) 전략!

 

우리 현대인들은 여러 종류의 환경 오염과 화학제품들로 인해 많은 독소에 노출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미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기 때문에 몸의 정화 능력만으로는 이러한 독소들을 해독하기엔 한계가 있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디톡스(detox)’입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디톡스를 위해 어떻게 전략을 세우면 좋을지 서울우유와 함께 알아봐요! :D

 

CK_tc01500000133_l

 

비울수록 건강해진다?

 

디톡스는 제거를 의미하는 ‘De’와 독소를 뜻하는 ‘Tox’가 합쳐진 말로,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 안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여 우리 몸의 해독 및 배출 시스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디톡스가 필요한 이유는 체내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등 트러블이 생기고, 몸의 부기가 빠지지 않으며, 여성의 경우엔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현대인이 과거에 비해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중의 질병에 시달리는 이유 중 하나는, 체내에 쌓인 독소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CK_yaytg1110553_l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애사비’부터 올바른 디톡스 방법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사비, 아나운서 전현무도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나와 애사비를 만들어 먹기도 했죠.

애사비는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의 줄임말로, 다른 말로 천연발효 식초라고도 합니다. 미네랄, 비타민 등 이 들어있으며,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죠.

 

섭취방법은 애사비 1 ~ 2 큰 술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된답니다.

주의사항으로 메스꺼움, 위통과 같은 증상이 있을 시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도 디톡스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일정 수준 이상의 공복 시간을 유지하는 것을 간헐적 단식이라고 합니다. 10~16시간 동안 단식을 하면 신체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게 되면서 독소를 배출하고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 7시부터 아침 7시 사이를 단식 시간으로 정하는 식인 거죠. 이러한 간헐적 단식은 지방 감소, 건강 증진, 피로 해소, 수명 연장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몸의 컨디션과 체질에 따른 적정 공복시간은 다를 수 있으므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점차 공복시간을 늘려가며 나의 몸에 맞는 공복 시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톡스 워터와 천연 디톡스 푸드

 

CK_cm280034510_l

 

녹차

 

녹차는 다양한 효능이 많은 음료로,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녹차의 식이섬유가 지용성 유해 물질인 다이옥신을 흡착해 배설하고 재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CK_tica1010001160_l

 

레몬 디톡스 워터

 

레몬 디톡스 워터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고, 레몬에 포함된 아스코르비산 성분이 몸의 신진대사를 자극해 평소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 워터는 500mL짜리 생수병에 깨끗하게 씻은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주면 돼요.

 

특성화이미지 요청

 

서울우유 유산균 제품

 

디톡스의 기본은 건강한 배변 활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때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유산균입니다.

 

시중엔 다양한 유산균 제품이 나와 있는데, 서울우유에서도 유산균이 가득한 발효유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어요. 프리미엄 농후 발효유 <듀오안>, 토핑과 함께 요거트를 먹는 <비요뜨>,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함유된 <장건강 프로바이오틱 사과&블루베리>,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유청을 분리해 꾸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서울우유 그릭요거트> 등 이외에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니, 제품 취향에 따라 유산균을 섭취하면 되겠죠?

 

CK_tc00240099607_l

 

파래 등 해조류

 

산모들이 출산 후 가장 먼저 먹는 음식이 미역국이죠?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는 독소를 배출하고,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해조류 중 특히 파래에 들어있는 알긴산 나트륨은 중금속 배출을 도와 디톡스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CK_tica0140012291_l

 

일상 속 디톡스(detox)를 위한 생활 습관

 

1. 화학물질 사용 제한하기

일상에서 우리가 알게 모르게 쓰는 화학 물질들을 최대한 쓰지 않아야 해요.

예를 들면 머리를 고정하는 데 필요한 무스나 헤어스프레이, 기분 전환할 때 뿌리는 향수, 방향제 같은 인공 향료 등 되도록이면 이러한 화학물질 사용을 삼가는 거죠.

 

2.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기

독소를 배출하려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달리기, 러닝,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에요. 근력을 요하는 운동이 아니더라도 하루 30분씩만 꾸준하게 유산소 운동만 해줘도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이 원활해질 거예요.

 

3. 체내 배출 원활하게 하기

몸의 순환계가 독소를 제거하기 시작했다면, 신체는 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야겠죠?

그래서 건강한 배변활동이 중요해요. 신장, 장과 같은 배설 통로를 열어줘 독소가 아예 체외로 배출하게끔 하는 거예요. 또한 땀도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인데요. 사우나, 운동, 목욕 등을 통해 땀을 배출하여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디톡스를 해봐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디톡스(detox)!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출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사실~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음식과 생활 습관들로, 몸속에 쌓인 독소를 잘 배출해서 건강한 ‘나’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