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평생 숙명, 다이어트!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아무래도 닭가슴살이죠.
냉동실 한쪽을 가득 채운 냉동 닭가슴살을 보고 있자면 벌써 배가 부르고 다이어트 의욕이 사라집니다. 그렇다면 보기만 해도 지겨운 냉동 닭가슴살,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맛있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서울우유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D
식단 관리 중 닭가슴살만 그대로 먹기 지겹다면?
여러분은 ‘헬시 플레저’라는 단어를 아나요?
헬시 플레저는 영어로 ‘Healthy Pleasure’인데 오래도록 즐겁게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한다는 뜻입니다.
물론 건강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해짐으로써 즐거움과 기쁨을 느끼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운동뿐만 아니라 식단, 멘탈 관리, 휴식 등 종합적인 건강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런 헬시 플레저가 되기 위해서는 잘 운동하고, 잘 먹어야겠죠?
이때 중요하게 먹어야 할 영양분이 단백질이에요. 왜냐하면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과 근력, 뼈 건강, 면역력, 신진대사가 현저하게 떨어지는데 이를 보충해 주는 것이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백질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분이죠.
그래서 헬시 플레저들은 이러한 단백질을 닭가슴살이나 프로틴 음료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통해 많이 보충합니다.
먼저, 프로틴 음료의 경우에는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편하게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더 인기가 많은데요.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충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서울우유 단백질 음료!
먼저 <클릭유 로우슈거 프로틴>은 식단 관리의 적인 당 함량은 낮추고,
필수 요소인 단백질을 맛있게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한 팩에 우유의 동물 단백질뿐만 아니라 쌀, 콩의 식물성 단백질 10g이 담겨 있어서 간편하게 마시면서 식단 관리를 든든하게 할 수 있죠.
프로틴 음료 특유의 맛이 부담스러우셨거나 에너지를 함께 충전하고 싶으신 분들에겐
서울우유 <프로틴 에너지 초코>, <프로틴 에너지 커피>를 추천드려요.
풍부하고 진한 우유 단백질이 21g이나 들어가 있으면서, 비타민B군 7종, 타우린과 아르기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과 에너지를 한 팩으로 다 해결할 수 있죠.
게다가 진한 초코와 커피 맛으로 나뉘어 있어서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다양한 닭가슴살 종류!
마시는 프로틴 음료가 훨씬 간편하지만, 닭가슴살은 다른 부위보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기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요즘엔 많은 브랜드에서는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게끔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일단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쉽게 물리는 맛을 보완하고 있는데요.
닭가슴살 자체에 매콤한 청양고추 맛이나 카레 맛, 훈연 맛을 입혀 한층 더 먹기 편하게 출시하기도 하죠.
게다가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게끔 스테이크 형태로 나오기도 하고, 큐브 형태로 잘라 한입에 먹을 수 있게 만들기도 합니다. 핫바처럼 소시지 형태로 나와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스틱이나 칩 형태로도 닭가슴살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닭가슴살의 변신은 무궁무진하죠?
냉동 닭가슴살의 대변신! 닭가슴살을 활용하여 뚝딱! 간편하고 맛있는 레시피
– 닭가슴살 짜조
베트남에 가면 먹을 수 있는 튀긴 만두 짜조. 보통 돼지고기나 새우살과 함께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음식이죠. 그렇다면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단백질 가득한 이색 닭가슴살 요리랍니다.
1. 당근, 버섯, 양파, 부추, 닭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2.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적셔서 1번의 재료들을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서로 붙지 않게 간격을 두고 구워줍니다.
4. 노릇노릇하게 다 구워지면 접시에 담아내 주세요. 맛있는 닭가슴살 짜조 완성!
– 양배추 닭가슴살 볶음밥
닭가슴살도 식단 관리에 좋지만 양배추도 정말 좋다는 사실!
함께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식감도 좋고, 포만감이 들어 든든합니다. 소스를 최대한 적게 넣어 아이들도 먹기 좋고 담백하게 먹는 양배추 닭가슴살 볶음밥, 만들어볼까요?
1. 닭가슴살은 길게 채 썰어놓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2. 양배추도 닭가슴살 크기대로 썰어주세요.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와 마늘을 볶아 기름을 내줍니다.
4. 양배추와 닭가슴살을 넣고 닭가슴살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5. 닭가슴살이 익을 때쯤 밥을 넣고 볶아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마저 해줍니다.
6. 접시에 담아내면 담백한 양배추 닭가슴살 볶음밥 완성!
– 닭가슴살 냉채
마지막으로 소개할 레시피는 닭가슴살 냉채예요. 닭가슴살을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죠.
무엇보다 다양한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답니다.
1. 닭가슴살을 삶아주거나 냉동 닭가슴살은 해동시켜준 뒤, 손으로 잘게 찢어 준비해 주세요.
2. 마리네이드 소스에 닭가슴살을 무쳐 냉장고에 보관해 줍니다.
3.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파, 배를 채 썰어서 접시에 둥글게 플레이팅 해줍니다.
4. 썰어둔 채소들 가운데에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5. 다진 마늘 1큰술, 겨자 작은술, 식초 2큰술, 배즙 3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을 섞어 마늘 간장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6. 접시에 마늘 간장 소스를 부어 잘 섞어서 먹어주면 닭가슴살 냉채 완성!
퍽퍽하고 맛없는 닭가슴살도 다양한 레시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닭가슴살을 더욱 다양하고 맛있게 즐기면 좋겠죠?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