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과 첫 시작을 어디서 보낼 건지 고민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집에서 보내기보다 조금 더 의미 있고 특별한 곳을 원하나요? 서울우유가 2025년 전국 일출 시간과 명소, 카운트다운 행사를 정리해 봤습니다! :D
주요 도시별 일출 시간
해돋이를 보려면 일출 시간을 가장 먼저 챙겨야겠죠? 우리나라는 땅이 작은 편이라 지역마다 일출시간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25년 일출시간을 하나씩 알아볼게요.
일단,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모여 있는 서울! 2025년 1월 1일 서울의 일출 시간은 아침 7시 43분이에요. 작년보다 조금 늦다는 점!
만약 우리나라에서 해를 가장 빨리 보고 싶다면 경상북도 포항을 추천할게요. 포항의 일출시간은 아침 7시 26분으로, 서울보다 무려 15분 정도 빠르답니다. 포항뿐만 아니라 강릉도 일출이 빠른데요.
강릉의 일출 시간은 아침 7시 32분. 포항까지 내려가기 힘들다면 강릉도 추천할게요.
인천은 서해에 있어서 다른 지역보다 일출 시간이 좀 느린데요. 일출시간은 서울보다 4분 느린 아침 7시 47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천혜의 자연과 함께 해돋이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는 7시 34분에 해가 떠요. 장엄한 자연환경과 함께 힘차게 떠오르는 2025년의 해를 맞이하면 좋겠죠?
전국 해돋이 추천 명소
이번엔 전국에서 유명한 해돋이 명소를 추천할게요.
–정동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정동진. 강원도 강릉에 있어 깊은 동해와 함께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동진은 바다와 기차역이 맞닿아 있어 더욱 낭만적인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일출 후,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은 오직 정동진에서만 볼 수 있죠. 정동진의 일출 예상 시간은 7시 39분입니다. 일출을 본 후 근처 모래시계 공원과 레일바이크도 즐겨보세요.
–성산일출봉&광치기해변
제주도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다면 성산일출봉을 추천합니다.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곳이에요. 그런데 성산일출봉의 일출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광치기 해변으로 가야 합니다. 광치기 해변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때로는 왕관처럼, 때로는 고성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바다와 성산일출봉, 해변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순간을 느껴봐요.
–호미곶
포항에 있는 호미곶은 한반도 최동단에 있어서 가장 먼저 일출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넓은 바다와 함께 일출을 보고 있노라면 뭐든지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들죠. 특히 호미곶이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이유는 바다 한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조형물 때문인데요. ‘상생의 손’이라고 해서 하늘의 향해 치켜든 손이 있어요. 이 거대한 손안에 태양이 담기는 순간을 눈에 담아보세요.
전국 카운트다운 행사장
2024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가 넘어가는 12시 카운트다운 행사도 참석하면 좋겠죠? 전국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 행사장을 모아봤어요.
–서울라이트 DDP
항상 서울 보신각에서 카운트다운을 즐겼다면, 이번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역동적인 조명과 불꽃 쇼로 더 세련되고, 더 화려하고, 더 신나게 즐길 수 있어요. 서울라이트 DDP는 2024년 12월 31일 오후 11시부터 시작해서 2025년 1월 1일 새벽 1시 반에 끝나는데요. DDP의 독특한 지붕 위에 무려 5천 발의 불꽃이 터진다고 하니, 그 장관을 놓칠 수 없겠죠?
–광안리 해변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는 2025 COUNTDOWN BUSAN이라는 행사를 엽니다. 2024년 12월 31일 오후 10시부터 2025년 1월 1일 오전 12시 10분까지 진행되고,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대학생 버스킹 공연, 홍경민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12시에 맞춰서 카운트다운 후, 새해를 맞이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대규모 특별 드론 쇼까지 이어집니다. 부산에서 카운트다운 행사를 보고 싶다면 광안리를 추천할게요.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제주도의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신화 월드 리조트. 이곳에서는 2025년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는 12월 31일 6시부터 진행되는데 악동뮤지션, 자우림, 이무진 등 인기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공연이 끝나면 화려한 불꽃놀이까지! 그리고 다음 날 새해맞이 제주 여행을 가도 좋겠죠? 다만 리조트 객실을 예약한 고객에 한해서만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4년의 마지막 순간도, 2025년의 첫 순간도 행복과 희망이 가득 차길 바라면서 얼마 남지 않은 12월 소중한 사람들과 잘 마무리하길 바랍니다!